오늘의 영단어 - transatlantic : 대서양을 관통하는, 대서양연안오늘의 영단어 - The Ministry of Trade-Industry-Energy : 통상산업부이것이 첫 번째 원칙이다. 광고에 많이 나오는 것일수록 돈을 많이 뽑아내야 하는 상품이다. -폴 호킨 [핀드혼 농장의 기적] 건강, 에너지, 자신감에 가득 찬 생활, 그것은 금연을 해야만 비로소 얻을 수 있다. 지금은 비록 흡연자일지라도 금연을 하는 순간부터 당신도 물론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알렌 카 오늘의 영단어 - mortality : 죽어야 할 운명, 사망률오늘의 영단어 - renegotiation : 재협상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 그것은 젊은 때에 결혼하여 살아온 늙은 마누라. -탈무드 승자는 새벽을 깨우고, 패자는 새벽을 기다린다. -탈무드 오늘의 영단어 - backwardness : 후진성이를 상하게 하는 독소가 들어 있는 코카콜라 같은 상품의 광고 캠페인은 서양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일이다. 정말 환상적이지 않은가. 그들은 엄청난 돈을 쏟아 부어 환상을 빚어낸다. ‘코카콜라만이 진짜(Coke is the real thing)'라는 환상. 방대한 연구 끝에 콜라 회사 간부들은 부질없는 플라스틱 세상에서 미국 젊은이들이 의미 있고 진정한 그 무엇을 갈망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어느 똑똑한 광고 회사 간부가 그것은 코카콜라라는 아이디어를 냈다. 그렇다. 6세에서 19세 사이의 젊은이에게 이 생각을 반복적으로 주입하여 97%의 젊은이의 치아를 노인처럼 왕창 썩게 만들라. 광고에는 진실이 없다. 콜라를 마시기 전에는 얼굴이 깨끗했다고, 주근깨 투성이의 소년이 카메라 앞에서 증언하는 것을 상상해 보라. 이러다가 사회 생활에 지장이 생길 지경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콜라를 끊을 수 없다는 하소연. 이렇게 해야 진실된 광고이다. 어린 소녀가 뉴저지에서 만든 오렌지색 음료수 캔을 들고 “색소를 넣어서 이렇게 예쁜 오렌지색이 나요”라고 말하는 광고는 어떨까? 콜타르 인공 향미료를 넣어 몸에는 나쁘지만, 그래도 먹어 보라고 권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라고 솔직히 이야기해야 진실이 아닐까? 진실이 담긴 광고를 내보내면 주요 6대 방송사, 500종도 넘는 잡지, 수천 개도 넘는 신문, 수만 개도 넘는 회사가 망할 것이다. 그러므로 광고에는 진실이 등장할 수 없다. -폴 호킨